연구회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연구회 인사말

연구회 소개│인사말

Home연구회 소개연구회 인사말

연구회 인사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차병원외과복강경수술연구회 회장 정의철입니다.

정봉수 회장님

저는 우리 연구회가 1대 정봉수회장님의 헌신적 노력과 희생으로 지금에 이르렀음을 너무나 잘 알기에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시작합니다. 의료의 빠른 발전에 힘입어 국민의 평균 수명이 80세에 이른지 오래며 이제는 100세 시대가 곧 현실로 다가오고 있고 외과 수술도 엄청나게 발전하여 과히 외과 수술의 혁명이라 고도 생각되는 최소침습수술은 이제 외과 수술의 주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연구회는 3차병원과 대형병원으로의 지나친 환자의 쏠림 현상이 국민들에게 불필요 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최선의 의료를 제공받지 못하게 하는 문제점들이 너무나 많음을 잘 알고 있고 외과 교육도 지나치게 세분화와 전문화만 되어있는데다 이마저도 습득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여러 가지 이유로 박탈당하고 있어 현실적으로 이런 상태로 바로 2차병원에서 주로 이루어지고 있는 수술을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기에 이를 개선 하고자 모였습니다.

2차병원 선생님들께 정말 꼭 필요한 복강경수술들에 대한 기법의 표준화와 평준화를 이룸으로서 의료 전달체계의 왜곡현상을 바로 잡고자 노력 하며 2009년부터 꾸준히 전국의 병원을 돌아가며 수차례의 심포지엄을 개최하였고 어느 학회에서도 하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On line 심포지엄 으로 어느 한 병원에서 시행하는 수술을 보면서 인터넷공간에서 만난 여러분의 패널들이 주제에 대한 토의를 하는 방식의 심포지엄을 분기마다 해왔습니다.

이런 노력들은 2차병원 선생님들이 현실적으로 시간에 쫓겨 얻지 못하는 기술들의 보급과 새로운 정보의 제공에 분명히 일조를 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대학병원의 세분화된 교육제도의 모순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방식의 멘토링시스템을 정착시키고자하며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에서도 2차병원 선생님들께 꼭 필요한 더 실질적인 내용을 다루는 세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노력이 결실을 이루고 많은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회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 많은 선생님들의 격려와 관심과 노력이 어우러져야 할 것입니다. 이에 서로의 고견들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홈페이지가 되길 원하며 모든 회원님들께 도움이 되는 장소로서 활용되길 바랍니다. 회원님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고견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2차병원외과복강경수술연구회 회장 정 의 철

그누보드5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 885 진주제일병원 대표번호 : 055.750.7358 팩스 : 055.752.7324
이메일 : lapakoreaorg@gmail.com
Copyright ⓒ Korean Laparoscopic Surgery Study Group of Community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배너